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홍준표 ‘조기 대선’ 출마..
정치

홍준표 ‘조기 대선’ 출마

김상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5/04/06 17:17 수정 2025.04.06 17:20
정치 인생 ‘마지막 사명’
이번주, 대구시장직 사퇴

TK 차기 대권 주자인 홍준표 대구시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으로 오는 6월 치러지는 22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
6일 정치권에 따르면 홍 시장은 헌법재판소의 윤 전 대통령 파면 선고 다음 날인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조국 근대화, 민주화를 넘어 선진국 시대까지 질주해온 우리 대한민국이 다시 한번 도약해 대한민국 100년 미래 제7공화국, 선진대국 시대를 열어야 할 때이다"며 "30여년 정치 인생의 마지막 사명으로 생각하고 철저하게 준비해 왔다"고 출마 의사를 공식화했다.
그러면서 "다음 주부터 그 절차를 차례로 밟아 국민 여러분 앞에 다시 서겠다"고 말했다.
현직 광역단체장이 대선에 출마하기 위해선 선거일 30일 전에 사퇴해야 한다는 관련 규정을 따르겠다는 것이다.
홍 시장은 또 "윤석열 대통령 탄핵 사건은 당부(當否·옳고 그름)를 떠나 이제 과거가 됐다. 탄핵 논란에 더 이상 휩쓸릴 시간이 없다"라며 "이번 대선은 60일밖에 남지 않은 단기 대선으로 치유의 시간은 하루면 족하고 우리는 다시 일어서야 한다"라고 단합을 강조했다.
한편, 홍 시장은 그동안 기자회견 등을 통해 일찌감치 차기 대권 도전 의사를 밝힌 상태다. 따라서 이르면 이번 주 시장직에서 사퇴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김상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