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모의평가 ‘쪽집게’ 출제로 대박 예감..
교육

경북교육청, 모의평가 ‘쪽집게’ 출제로 대박 예감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0/23 19:22 수정 2024.10.23 19:22
수능 마무리 4주 프로젝트

경북교육청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4주 앞두고 수험생들의 마무리 학습을 돕기 위한 ‘수능 마무리 4주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D-30 학습전략 안내 ▶대박 예감 경북 모의평가 실시 ▶도내 우수 교사 온라인 강의를 포함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경북교육청은 의예과 정원 증원 이슈와 수능 최저학력기준 강화로 인해 올해 수능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진 가운데, 수험생들의 혼란을 줄이고 실전 대비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지원책을 마련했다.
특히 불수능 기조가 유지될 것이란 예상과는 달리 쉽게 출제된 9월 모의평가는 수험생들의 혼란을 가중했다는 점을 고려해, 체계적인 마무리 학습을 돕기 위해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됐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GBE 수능 방송’을 통해 제공된다. 2회 모의평가 해설 강의는 23일 탑재되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제 4주 후면 수험생들이 그간 흘린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것이다”며 “모든 수험생이 수능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