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운동부 겨울철 강화훈련 현장 점검..
교육

경북교육청, 운동부 겨울철 강화훈련 현장 점검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5/01/13 18:45 수정 2025.01.13 18:45
초·중·고 226곳 278팀 대상

경북교육청이 다음 달 말까지 도내 초·중·고 학교 운동부 226교 278팀을 대상으로 겨울철 강화훈련 현장을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학생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학교 운동부 운영 여건을 개선하고, 안전하고 교육적인 훈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도 교육청 체육담당 장학관과 각 종목 담당 장학사들로 구성된 점검단은 겨울철 훈련 현장을 찾아 ▶정규수업 이수 후 훈련 참가 ▶최저학력제 적용과 기초학력보장 프로그램 운영 ▶전지훈련 절차 준수 등을 세밀하게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중대한 문제가 발견되면 내부 보고와 협의를 거쳐 적절한 후속 조치가 취해진다.
특히 학교 운동부 운영과 지도자 복무 상황에 대해 철저하게 점검하고, 필요시 학교장에 대한 행정조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훈련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 운동부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점검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각 학교 운동부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