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교육 계획 수립 큰 도움
한국미래농업고는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3일동안 2024학년도 교육 활동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해 이루어진 각종 교육 활동을 발표하고 반성하며 내년도에 교육 활동에 도움을 얻고자 실시했다.
지난 26일에는 비트스팜, 온기종기 등 창업 동아리 8개 팀과 미래도, 가반나 등 자율 동아리 5개 팀이 올해의 활동 결과를 발표했다.
또 일본 도쿄 박람회 참관, 유럽의 선진 농업을 배우기 위한 글로벌 현장 실습 성과 보고회도 이루어졌다.
지난 27일에는 프로젝트 기반의 수업과 선도농가 멘토링 프로그램(WPL)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한국영농학생축제, 창업 동아리 발표회 등 각종 대회에 참가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농업기술센터 연계 작물생산 교육, 낙동강생물자원관 연계 연구 활동 등 교육 협력 활동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또한 올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상주시, 상주시 농업기술센터, 청도군농업기술센터, 낙동강생물자원관, 스마트팜 혁신밸리 등 유관 기관과 꿈그린농원, 가마고개농원 등 산업체 대표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민익식 교장은 “성과 공유회를 통해 올 한해를 평가 반성해보고 내년도 학교 교육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2025학년도에는 학생들이 더 높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김재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