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교육청,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2등급’ 획득..
교육

경북교육청,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2등급’ 획득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12/22 18:43 수정 2024.12.22 18:43
전년보다 2등급 상승…전국 유일

경북교육청이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획득하며, 전년도 4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종합 청렴도 평가를 시행하며, ‘청렴 체감도’, ‘청렴 노력도’, ‘부패 실태 평가’ 등을 점수로 산출해 1~5등급을 부여한다.
경북교육청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아 상위권 등급에 들었으며, 전년 대비 2등급 상승한 교육청은 17개 시도교육청 중 경북교육청이 유일하다.
이러한 결과는 경북교육청이 그동안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체계적으로 추진해 온 정책과 노력이 결실을 본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경북교육청이 추진한 ‘교육감 주재 부패취약분야 개선 추진 상황 점검 회의’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결과에서 청렴 노력도 분야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평가 결과는 모든 직원이 한마음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으로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