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이 늘봄행정실무사 채용을 위한 2차 필기시험을 30일 경산여자중·고등학교에서 실시한다. 1차 서류 전형에서는 경력, 자격, 자기소개서 등을 바탕으로 채용 예정 인원의 2배수인 768명을 선발했으며, 2차 필기시험에서는 채용 예정 인원의 1.5배수인 약 55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2차 필기시험에서는 인성 검사와 직무능력검사를 통해 늘봄학교 운영에 필요한 필수 역량을 평가한다.
인성 검사는 지원자의 성격, 성실성, 대인관계 능력 등 업무 수행에 필요한 인성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40분 동안 200문항을 풀이하며 지원자의 성격과 가치관, 문제 상황에서의 반응 등을 평가한다.
직무능력검사는 언어 논리력과 공간지각력, 문제해결력, 수리력, 이해력 등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인지 능력을 측정한다.
총 50분 동안 45문항을 풀며 실무에 필요한 능력을 평가한다.
2차 필기시험 합격자는 다음 달 13일 오후 2시, 경북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20일 22개 교육지원청별 3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다음 달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늘봄학교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인성과 직무 능력을 두루 갖춘 인재를 선발하겠다”며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문 인력을 확보해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늘봄학교 운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