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의대, 경산 글로컬대학30 연계협력 포럼..
교육

한의대, 경산 글로컬대학30 연계협력 포럼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10/30 18:45 수정 2024.10.30 18:45
성공적 사업 수행 방안 논의

대구한의대학교와 경산시는 29일 글로컬대학30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경산 인터불고CC 소연회실에서 연계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경산시 조현일 시장, 경산시의회 안문길 의장, 경산시에 지역구를 둔 경북도의회의원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하여 ▶K-MEDI 실크로드 인재 양성방안 ▶경산시 K-MEDI산업 및 지산학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하여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성공적 사업 수행을 위해 경산시와 시의회의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포럼은 ▶참석자 소개 ▶변창훈 총장 환영사 ▶경산시장 및 경산시의회 의장 축사 ▶조지연 국회의원의 축하영상 ▶대학 홍보영상 방영 ▶글로컬대학 사업방향 및 추진계획 설명(경영부총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8월 경산시와 함께 ‘K-MEDI 실크로드 개척으로 지역과 세계를 잇는 혁신대학’이라는 비전으로 교육부의 2024년 글로컬대학30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포럼에서 조지연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글로컬대학30사업을 통해 경산시와 대구한의대학교가 K-MEDI 산업을 선도하여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