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한의대 이예지, 비기너 부문 최종 선발..
교육

대구한의대 이예지, 비기너 부문 최종 선발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06/18 18:21 수정 2024.06.18 18:22
KT&G, 코코챌린지 공모전

대구한의대학교 K-뷰티비즈니스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이예지 학생이 젊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한 한방 헤어 제품을 소개한 ‘DRIPPER’ 팀원으로 비기너 부문에 최종 당선되었다.
팀 드리퍼는 대구한의대학교 K-뷰티비즈니스학과 이예지 학생, 향산업 전공 이승훈, 남윤빈 학생으로 구성되었다.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해오고 있는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개최된 이번 공모는 총 264명 94개 팀이 지원하며 3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는 1차 서류전형,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적으로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통해 공정하게 이루어졌다.
최종 수상자로 창업을 희망하는 비기너 부문 2개 팀과 창업 5년 이내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 부문 1개 팀을 포함해 총 3개 팀이 뽑혔다.
비기너 부문에는 해양 생태계에 유해한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친환경 자외선 차단제 제품을 선보인 '클랩스' 팀과 젊은 소비자층 대상의 한방 헤어 제품을 소개한 'DRIPPER' 팀이 선정됐다.
챌린저 부문에는 율피 열매를 활용한 모공케어 제품을 제안한 '한국바이오뷰티산업 협동조합' 팀이 선발됐다.
수상팀에는 팀별 2천만 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이 지원되며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한 브랜드 론칭 기회가 주어진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