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의대 푸드케어약선학과 졸업작품전..
교육

한의대 푸드케어약선학과 졸업작품전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06/09 18:12 수정 2024.06.09 18:12
16가지 병증치료 돕는 메뉴개발

대구한의대학교 푸드케어약선학과는 최근 약선상품화캡스톤 졸업작품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작품전은 전통식치약선방을 기반으로 상품화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약선메뉴를 개발하여 전시하였으며, 지난 2021학년도 학과 개설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작품전이다.
특히 이번 작품전은 고혈압, 비만, 당뇨 등 현대인이 많이 겪고 있는 16가지 병증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선메뉴개발을 주제로 하여 진행되었으며, 이를 위해 학생들은 주효재료(군), 부효재료(신), 보효재료(좌사) 및 기타 양념(조효재료) 등의 배합원리에 따라 약선방을 구성했다.
이에 대해 푸드케어약선학과 대학원 김미림 학과장은 “식치약선방을 이안평가법(Lian-Evaluation Method)으로 방제분석하여 전시되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에서 유일한 시도일 것이라는 점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번에 출품된 작품들은 시각적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이론적 체계와 심도 있는 약선학습의 결실이 담겨 있어 프리미엄 약선 건강식으로서의 상품적 가치가 충분하다.”고 했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