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 ‘우리동네 당신 근처의 점촌점빵마켓’..
경북

문경 ‘우리동네 당신 근처의 점촌점빵마켓’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05/23 19:16 수정 2024.05.23 19:16
다양한 볼거리 제공 ‘큰 호응’

역전상점가, 행복상점가 상인회와 문경시, 문경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 당신 근처의 점촌점빵마켓이 지난 18일 점촌 문화의거리에서 진행되었다.
지난달 13일, 27일에 이어 세 번째 마켓으로 이번 점촌점빵마켓은 중고품 판매 콘셉트로 별도의 홍당무존을 구성하여 즐길거리를 더했다.
그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50여 팀 셀러, 문경지역 특산물, 무료 공예체험, 전래놀이존,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였다.
점촌1, 2동 도시재생사업 중 창업플랫폼 확충 팝업스토어로 창업 희망자(예정자)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통한 성공 창업의 발판 역할도 하였다.
이번 행사에 약 1,5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은 물론관외 지역의 다양한 셀러도 함께 참여하여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다양한 살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무료 공예체험과 풍선아트, 버블체험 등의 이벤트도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정기적 점촌점빵마켓 행사를 통해 점촌 문화의 거리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의 소통과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점촌점빵마켓은 내달 1일 예정이며 문경의 대표특산물 및 다양한 셀러,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