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ICT산업협회는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와 공동으로 지난 12일, SW융합기술지원센터 1층 태양홀에서 수성알파시티 기업탐방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대경ICT산업협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매년 정례화하여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날 13시부터 수성알파시티 내 입주기업인 ▲㈜컴퓨터메이트 ▲㈜YH데이타베이스 ▲㈜에스이코리아 ▲㈜한국알파시스템 등 4개사의 기업 탐방을 가졌다.
이후 채용을 위한 면접은 사전에 취업 희망자의 이력서를 받은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협의회 김재용(㈜한국알파시스템 대표이사), 추승철(㈜플래시21 대표이사) 회장 등 대경ICT산업협회 회원사 대표를 비롯해,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박남근 경영기획실장,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졸업 예정자 등이 참석했다.
김재용 ㈜한국알파시스템 회장은 “지역기업들은 우수한 지역인재들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매진해야 할 의무가 있다” 며 “앞으로도 지역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인재들의 올곧은 성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박남근 실장도 “기업지원기관인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학교와 기업 간의 중재자 역할에 소홀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펴볼 예정”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경ICT산업협회는 지난 2011년 7월 설립, 지역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관련 240여 업체로 구성돼 있다.
이종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