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주시, 환경오염예방 특별점검
 
운영자 기사입력 :  2019/01/29 [20: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영주시는 설 연휴 대비 환경오염예방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영주시는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관리·감독이 소홀한 시기를 이용한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이 우려됨에 따라 지난 28부터 2월 13일까지 환경오염 배출업소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설 연휴 기간 중 전·중·후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폐수다량 배출업소, 댐주변 및 하천주변 사업장에 대해서는 인근 주민들과 상시 네트워크를 구축해 SMS를 통한 소통으로 환경사고 및 민원발생을 사전 예방토록 했다.
시는 연휴 전 단계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체를 대상으로 자율점검을 실시하도록 공문을 발송해 사업장이 자체적으로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지도하고 간부공무원이 직접 현지점검도 실시할 계획이다.
연휴 중 단계로는 상황실을 설치하고, 관내 주요 하천에 대해 순찰을 실시해 비상상황에도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연휴 후 단계로는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방지시설 등의 지도점검 및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점검 사항으로는 사업장의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정상가동 및 최종 방류구 등 오염물질 배출실태에 대한 점검, 하천주변 오염행위를 집중 점검해 환경관련법규 준수여부에 따라 행정처분은 물론 사법조치를 할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중 상황실을 운영하고 환경오염 의심 현장을 발견하였을 경우, 상황실(054-639-6781) 또는 환경신문고(국번없이 128) 로 신고하는 등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우병백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