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설 명절 대비 가축방역특별대책
 
운영자 기사입력 :  2019/01/29 [20: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도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귀성객과 해외여행객 등 사람과 차량의 많은 이동이 예상됨에 따라‘설 명절 대비 가축방역특별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지난 28일 경기도 안성 소재 젖소 농가 구제역 발생에 따라 구제역 위기단계를‘관심’에서 ‘주의’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도와 동물위생시험소, 시군,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등 유관기관별 상황실을 운영해 24시간 비상체제를 가동하는 한편 거점소독시설 및 통제초소 14개소를 설치해 축산차량통제와 소독 등 차단방역에 철저를 기한다.
경북도는 도내 우제류 사육농가에 긴급 상황 전파 및 임상예찰을 실시하였으며, 28일부터 도 자체적으로 방역 취약지역 중심으로 방역실태점검 및 백신 확보 등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지만 설 명절 연휴가 차단방역에 큰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도는 설 명절 전후인 30일과 2월 7일에는 시험소, 시군, 축협공동방제단, 방역본부 등 동원가능한 모든 인력 및 방제차량을 총 동원해 축산관계시설 뿐만 아니라 철새도래지, 밀집사육지, 소규모농가, 전통시장, 고령농가 등을 대상으로 일제 소독의 날을 운영한다.
아울러 노출이 많은 장소에 홍보 현수막 게첨, 마을방송 등 가용한 수단을 통해 축산시설 소독 등 방역요령과 농장 방문 귀성객의 행동요령 등을 홍보하는 한편 축산농가 및 철새도래지 방문 자제, 부득이한 방문자 및 차량에 대해서는 방문 전후 소독실시 등 차단방역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김영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