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주 농특산물미국 수출길 ‘활짝’
 
운영자 기사입력 :  2019/01/28 [20: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운영자

  경북 영주시는 풍기홍삼을 비롯한 영주시 농특산물품 5만 달러 상당이 미국 수출을 위해 28일 선적됐다고 밝혔다. 

  이날 선적된 농특산물은 풍기인삼공사영농조합법인의 홍삼과 자연팜의 참기름, 영주마실의 사과칩, 소백산하늘의 사과주스 등으로 지난해 10월 개최된 LA한인축제 당시 체결된 영주시수출기업협의회와 미국 울타리USA사 간의 100만 달러 수출협약에 따라 이번 미국 수출길에 오르게 됐다.

  미국 울타리USA사는 LA 인근 토렌스에 두 개의 대형매장을 운영 중이며 오는 3월에는 LA 한인 타운 내에 세 번째 매장을 오픈해 매장 내에 숍인숍 형태의 영주시 농특산물품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영주시 농특산물품이 미국 내 최대 한인 온라인 쇼핑몰인 미시USA 뿐만 아니라 아마존을 통해서 미국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어서 향후 수출전망이 더욱 밝다.

  영주시수출기업협의회 관계자는 “풍기홍삼은 이미 미국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품질이 뛰어난 영주시의 다양한 농특산물이 미국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영주시 농특산물의 해외시장개척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시는 농특산물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지원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우병백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