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봉화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1회 린이 다문화독후감 대회’ 대상
대상 김지연(초6), 장려상 이은영(초2)
 
운영자 기사입력 :  2019/01/28 [16: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운영자


봉화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는 지난 25일 오전 11시 서울시 흥국생명빌딩 14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과 (사)한국아시아우호재단에서 실시한‘제1회 다독다독 어린이 다문화독후감 대회’에서 대상(김지연·내성초 6학년)<사진 왼쪽>과 장려상(이은영·봉화초 2학년)<사진 오른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대회는 상기재단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후원으로 139개 센터 다문화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작년 12월 10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원고접수를 받아 출품작 48점 가운데 선정됐다.
이번 독후감 대회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수여한 김지연·이은영 학생은 2018년 8월부터 현재까지 봉화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서비스를 제공받아 어휘와 구문, 읽기 및 쓰기 교육을 학습해 위 대회에서 ‘세 엄마 이야기(신혜원/사계절출판사)’를 읽고,‘가족’을 주제로 결혼이민여성인 어머니의 삶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진솔하게 표현했다.
권오협 센터장은“앞으로도 다문화가족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다문화가정자녀들이 미래 글로벌 인재로서 다방면에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원준석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