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문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경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공모사업 선정 총력
추진중인 사업과 연계한 아이디어 개발
 
운영자 기사입력 :  2019/01/10 [21: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문경시는 국비 70억 규모의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공모사업 신청을 위하여 지난 8일 관계 공무원, 용역사,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 협의회를 열었다.
올해는 전년도 선정된 10개 시군을 제외한 전국 11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10일 시에 따르면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2022년까지 100지구를 선정하여 농촌인구의 감소, 고령화, 일자리 및 소득정체, 농촌의 과소화, 공동화 등 농촌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현 정부의 균형발전과 자치분권시대에 지역주민 주도의 사업 추진방식을 도입하여 농촌지역의 사회적 경제조직 활성화를 통해 사업추진 역량을 배양하여 농촌의 잠재력을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다.
문경시는 2019년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에 공모하기 위해 문경의 대표특산물인 오미자 등 특화자원을 활용하고 현재 추진 중인 사업과 연계한 창의적 아이디어사업 개발, 조직육성 등 다양한 방면으로 고민하며 준비 중에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이 선정되어 문경시 특산물이 다양한 자원으로 활용 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다인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