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의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성군, 조문국 학술회의 개최
 
운영자 기사입력 :  2018/12/06 [18: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2월 7일(금) 오후 1시부터 의성조문국박물관 1층 강당에서 “의성지역 고문헌의 고찰”에 대한 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문국학술회의는 2007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매년 학술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회의에서는 의성조문국박물관에 기증·기탁된 고문헌 및 고문서를 해제하고 그 자료가 갖는 특징과 가치를 분석하여 발표하고, 발표한 내용에 대해서 전문가들이 토론을 할 예정이다.
발표내용은 다음과 같다. 정진영 <의성 고문서의 특징과 자료적 가치>, 황만기 <오봉의 생애와 학문>, 김남기 <진민사의 연혁과 배향인물>, 이상 3명의 발표자들이 발표를 하고, 지정토론자들이 발표자에 대하여 질문하고, 발표자들이 답변을 하는 토론을 1시간동안 진행 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학술회의는 의성조문국박물관에 기증·기탁된 의성지역 고문서를 소개하고 그 의미를 밝히고자,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로써 이를 계기로 의성지역 고문서들이 기증·기탁이 늘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김근수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