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스公, 태권도단 재능기부 행사
 
운영자 기사입력 :  2018/12/06 [18: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운영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12월 5일 대구 본사 태권도장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태권도단 재능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가스공사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와 신순식 경영지원본부장, 대구시태권도협회 안종수 회장, 신생원 권미애 원장, 신서지역아동센터 박수향 센터장을 비롯해 관계자 및 어린이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는 아이들이 건강한 심신을 바탕으로 스스로 꿈을 찾고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태권도단 선수들이 직접 어린이들에게 태권도 동작을 지도해주고 레크리에이션 및 명랑운동회도 함께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가스공사 태권도단은 지난 1997년 7월 창단 후 이듬해 방콕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도하아시안게임 및 리우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각종 국제대회를 석권하며 우리나라 대표 명문 실업팀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태권도단은 4명의 코치진을 중심으로 2014년 리우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소희 선수, 세계 랭킹 2위 인교돈 선수 등 14명의 우수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아시아 등 가스공사가 진출해있는 자원보유국에서 태권도를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정신을 전파하며 가스공사는 물론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 미래세대의 꿈을 적극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 공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한 발 더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종구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