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 개최
연주단은 서로 다른 장애영역으로 구성
 
운영자 기사입력 :  2018/12/06 [15: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운영자


대구교육청은“대구교육청 주최로 오는 12월 5일(수)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의 2번째 정기 연주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린 창단기념 연주회에서 서로 간의 배려와 도움, 집중력으로 기적의 공연을 이뤄냈으며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둔 관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한 바 있다. 연주단은 발달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등 서로 다른 장애영역으로 구성되어 어려움이 예상되었지만, 감동의 선율을 선사하여 관객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번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의 2번째 정기 연주회’ 무대는 ‘Winter(사계 중 겨울)’, ‘아리랑’, ‘The Phantom of the Opera(오페라의 유령)’, ‘A Chirstmas Festival’ 등을 비롯하여 관·현악 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날 연주회는 장애공감형 공연을 펼치고자 전석 무료로 초대하며, 특별히 치과 의사와 전공자들로 구성된 ‘덴탈하모니 합창단’ 및 ‘대명중학교’와 ‘경북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공연에 참여하여 더욱 특별하고 아름다운 하모니로 다양한 무대가 꾸며질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연주회가 우리 지역사회에 희망의 씨앗이 되고 장애공감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날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를 축하하기 위해 오케스트라단 가족, 특수학교 교원, 교육청 관계자 및 학교장, 지역사회 및 음악단체 관계자 등이 자리를 함께할 예정이다. 이종구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