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대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이용객 500만명’ 돌파
 
운영자 기사입력 :  2018/11/08 [19: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운영자


 티웨이항공이 대구국제공항에서 500만명을 넘게 수송하며 대구·경북 지역 1등 항공사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8일 한국공항공사와 티웨이항공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대구공항에서 지난 6일까지 티웨이항공을 이용한 누적 여객 수는 총 501만9000여명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대구공항에서 국제선을 이용한 전체 이용객의 55%인 92만2408명, 약 100만명에 달하는 인원이 티웨이항공에 탑승했다.
이는 티웨이항공이 대구공항에서 운항을 개시한 지 불과 4년 8개월 만이다. 티웨이항공은 2014년 3월 대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대구공항에 첫 발을 내디딘 이후 지속적으로 하늘길을 넓혀 왔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오는 29일 신규 취항을 앞둔 대구발 구마모토와 하노이 노선을 비롯해 현재 대구에서만 14개(제주, 오사카, 괌, 타이베이, 도쿄, 후쿠오카, 홍콩, 세부, 오키나와, 다낭, 방콕, 블라디보스토크, 구마모토, 하노이)의 독보적인 최다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방공항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는 티웨이항공의 대구공항 취항 이후 다른 항공사들도 뒤늦게 대구공항에 들어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럽의 길목인 대구발 첫 러시아 노선 취항의 성과 등 앞으로도 다양한 노선과 서비스로 대구·경북 지역민들의 사랑에 늘 보답하는 1등 항공사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종구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