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고령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따뜻한 월동대비 클린케어 서비스
 
운영자 기사입력 :  2018/11/08 [18: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령군 대가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최강희)는 11월 7일 관내 독거 장애가구를 선정하여 클린케어서비스를 실시하였다.
클린케어사업은 저장강박증이나 알코올 중독, 장애등으로 인해 거주환경이 열악한 소외계층에 대한 집 안팎 청소 및 쓰레기 정리, 도배.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상담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번에 선정된 고헌2길에 거주하는 이모씨는 국가유공자 미망인으로 장애를 가지고 생활하는 독거노인 가구이다.
이번 사업은 대가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과 대가야읍사무소 직원 7명 등 총 17명이 참여하였으며, 대상가구는 노후된 주택으로 오래된 벽지와 겨울을 대비하여 전반적인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가구로, 이를 위해 집안 내부 적체되어 있던 쓰레기와 폐기물을 버리고, 단열벽지작업으로 온도 손실을 최소화하고 보일러 점검, LED등교체 작업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이 날 사업에 동참한 대가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얼마 전 배우자 사망으로 미망인이 된 대상가구에 작은 보탬이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되고, 겨울을 대비하여 외로운 이웃들을 늘 돌아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클린케어사업에 함께 참여한 대가야읍 이남철읍장은 “대가야읍 클린케어사업에 참여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며, 민관이 협력하여 시행하는 사업을 활성화 시키고,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나광택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