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대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보건대학교 간호대학,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운영자 기사입력 :  2018/11/08 [18: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운영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간호대학 간호학과는 8일 오전 11시 대학 인당아트홀에서 '제2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선서식에는 남성희 총장을 포함한 박현숙 대구시간호사회 회장, 김복남 대구보건대학교 총동창회장, 김미정 대구보건대학교병원 간호부장, 내·외부인사와 학부모, 선배간호사, 재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 실습을 앞둔 학생들이 예비 간호사로서 전문직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 받아 서약하는 의미 있는 자리이다.
선서식에 참여한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 235명은 촛불을 이어 받는 의식을 치르며,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숭고한 간호정신을 본받아 인간생명을 위해 사랑과 봉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선서를 한 간호학과 2학년 손다희 학생(25·여)은 "선서식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정신과 예비 간호사로서 초심을 다시 한 번 다지는 계기가 되었고, 임상에서도 환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간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성희 총장은 "간호사는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다루는 존엄한 가치적 직업분야"라며, "인내와 노력으로 전문지식과 역량을 개발해 리더쉽을 갖춘 참된 간호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종구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