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아이 3분이면 충치예방
 
운영자 기사입력 :  2018/11/08 [18: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어린이들의 충치를 예방하고자 5일부터 23일까지관내 17개소 초등학교 1,253명을 대상으로 학교를 직접 방문해 불소바니쉬를 도포하고 6학년은 구강실태조사를 실시한다.
불소바니쉬는 고농도의 불소를 치아면에 도포해 줌으로써 치아우식을 예방하며 시술과정이 비교적 간편하고 예후가 좋아 치과진료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영구치가 자리 잡는 시기인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영구치 치아상태중 건전치아, 우식치아, 발거대상우식치아, 우식경험충전치아, 우식경험상실치아 등 5개 항목을 적용해 개인별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영구치우식경험자율, 우식경험영구치율, 우식경험영구치지수, 우식유병률 등으로 조사통계를 낸다.
또한 통계 결과를 근거로 영천시 아동들의 구강건강수준 지표를 산출하고 향후 학교구강보건사업 추진방향에 적극 반영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시기의 구강건강이 중요한 만큼 지속적인 불소도포 사업을 추진하고, 구강실태조사를 통해 영천시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혜정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