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항 데일카네기최고경영자과정 12기 그들의 여정
 
운영자 기사입력 :  2018/11/07 [15: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운영자

 

 포항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은 데일 카네기의 인간 관계론을 통해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스킬, 인간경영리더십 등을 훈련하여 최고경영자로서 역량과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영자 과정이다 .
1912년 미국의 뉴욕에서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100여 년이 넘는 기간동안 전 세계 90개국 1000여도시에서 약 800만명 이상의 수료 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자신의 기업과 산업에서 최고의 리더로 성과를 내고 있으며 한국에는 1992년에 도입되어 전국 40여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이 되고 있는 글로벌 경영자교육과정이다.
포항은 2009년에 시작이 되어 현재는 연 2회(3월, 9월)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12기는 35명의 수강생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대이동 UA컨벤션 웨딩홀(장기현대표)3층 교육장에서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Dale Carnegie CEO Course) 12기가 시작한지 벌써 두 달이 지났다.
지난 주말 앞당겨 다녀온 졸업여행은 따뜻한 동기들의 배려와 사랑으로 성황리에 1박2일을 마무리하였으며 성인이 되어 함께 1박을 하며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졸업여행의 백미인 바비큐 캠프파이어까지 밤새워 이야기를 나누며 동기들의 정을 나누었다.
본 과정 수료 시 전국 30,000명 이상의 CEO들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카네기 클럽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美 데일 카네기 본사가 인증하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특히, 포항 총동문회는 전국에서도 가장 학습적인 모임으로 격월 강연100도씨 형식의 세미나와, 독서클럽, 골프클럽, 산악클럽 등을 통해 지속적인 배움과 함께 지역내 리더들을 수료후에도 끈끈하게 연결해주는 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전국 40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CEO)과정은 12주 동안 주 1회 저녁 6시 반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현재 서울(강남), 경기와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지역(포항, 대구, 구미, 상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동시에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지역의 어떤 CEO과정보다 알찬 과정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이 과정은 신뢰받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 지녀야할 핵심적인 스킬은 단순한 지식의 습득이 아닌 직접 체험과 훈련을 통해 배우는 과정으로 13기는 2019년 3월 7일에 개강 예정이다.
김정인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간경북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천년고도 벚꽃 레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