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까지 정책혁신아카데미
경북교육청은 오는 7일까지 경산시에 있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정책혁신아카데미 ‘따뜻한 교육전문가 7기’ 과정을 진행한다.
정책혁신 아카데미는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천적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을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과정은 총 42시간으로 구성돼 진행되며, 경북교육청 소속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지방공무원 중 30명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해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기획력 강화 ▶기후 위기 대응 ▶세계는 어떻게 인재를 키우는가 ▶스반홀름 공동체에서 아이디어 찾기 등 다양한 강의를 수강하고, 토론과 팀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ㆍ제안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는 기본과정 7, 8기와 심화 과정 2기를 포함한 총 3개 과정이 운영되며, 100명의 연수생이 참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정책혁신아카데미를 통해 경북교육의 정책전문가를 양성하고, 새로운 교육 정책과 경험을 나누고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북교육 가족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이경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