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중앙초, 어울림 놀이 한마당 ‘큰 호응’..
교육

영양중앙초, 어울림 놀이 한마당 ‘큰 호응’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4/10/23 18:22 수정 2024.10.23 18:25

영양중앙초등학교는 22일 영양군민회관에서‘어울림 놀이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운동을 통해 협력하는 마음을 고취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운동회를 통해 서로 간의 관계를 개선하여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한마음으로 뛰놀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1부는 미션 달리기, 월드컵을 내 손에, 날아라! 바나나 보드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함께 단결하여 응원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특히 청군과 백군의 대표주자가 나와 달리는 청백 계주에서는 그 응원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4학년 김○○ 학생은 “청백 계주에서 나는 청군이지만 백군 친구가 열심히 달렸을 때 응원했다. 내년에 있을 운동회가 너무 기대된다.”라며 활짝 웃었다. 이날 경기에서는 최종 백군이 승리했지만, 청군과 백군 모두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2부는 발끝 명중, 컬러볼 챌린지, 나비가 되려는 풍선 등의 재미있는 활동을 열심히 즐겼다. 특히 교육공동체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인 컬러볼 챌린지가 돋보였다. 4학년 박○○ 학생 학부모에 따르면 “평소 영양중앙초등학교에서 다양한 행사를 할 때마다 아이가 좋아해 매우 기뻤다. 오늘은 특히 아이와 함께 공을 던지며 활동을 함께 하니 더 기쁘다.”라면서 학교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드러내었다.
교장 진형대는 “운동 경기를 통해서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도 줄 수 있어 좋았다.”라고 하며 “학생, 학부모 등의 교육공동체도 모두 참여할 수 있어 이번 행사가 훌륭한 교육의 장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하는 활동의 장을 꼭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