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시민 공감 얻은 적극행정·시정혁신 우수사례 10건 선정..
대구

시민 공감 얻은 적극행정·시정혁신 우수사례 10건 선정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10/20 16:35 수정 2024.10.20 16:35
하반기 적극행정·시정혁신 경진
대명 9동·군위보건소 ‘최우수’

대구시는 지난 18일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시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사례 10건(최우수 2, 우수 2, 장려 6)을 선정해 시상했다.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0개의 사례(적극행정 5, 시정혁신 5)에 대해 온라인 시민투표와 전문가 평가단의 현장심사, 유튜브 생중계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참여한 시민평가단(적극행정 주민 모니터링단)의 온라인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최종 순위를 확정했다.
경진대회 결과, 적극행정 분야에서는 ‘내 이웃을 살리는 기적의 비법, 대명9동 위기가구 소중한 생명 구조(남구 대명9동)’ 사례가 최우수로 선정됐다.
시정혁신 분야에서는 ‘군민의 건강을 배달해드립니다! 찾아가는 보건소(군위군 보건소)’가 최우수를 차지했다. 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적극행정 분야 우수에는 ‘원스톱 기업투자! 논스톱 적극행정! 투자 위기탈출 넘버원!(대구시 투자유치과)’, 시정혁신 분야 우수에는 ‘봄·여름·가을·겨울 언제나 우리 곁에, 신천 물놀이장!(대구시 신천개발과)’가 선정됐다.
수상기관에는 시장상과 시상금을 수여하고, 수상자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등 특별 인사 인센티브와 함께 모든 수상자에게 포상휴가를 지급한다. 또한, 동료들의 응원 영상으로 멋진 팀워크를 보여준 두 팀에게는 응원상도 수여했다.
김선조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시민의 불편함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공직 내 적극행정과 시정혁신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