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 꿈트리센터, 푸드테크 배움터 개소..
경북

포항 꿈트리센터, 푸드테크 배움터 개소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4/09/18 17:53 수정 2024.09.18 17:53
신산업 복합교육문화 공간

포항시가 포항 꿈트리센터에 ‘푸드테크 배움터'를 지난 13일 개소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과 뉴로메카, 포스텍, 식품 및 푸드테크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테크 배움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행사는 배움터 설립 취지를 보고한 후 박주홍 포스텍 푸드테크학과 교수의 푸드테크 장비 시연에 이어 관계자 간 푸드테크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 등을 펼치며 마무리됐다.
푸드테크 배움터는 도시재생사업의 하나로 지역 푸드테크 기업인 뉴로메카의 로봇커피머신 기술을 활용해 포스텍 푸드테크학과의 자문을 받아 운영된다.
특히 식품과 첨단기술을 결합한 지역의 미래 신산업 푸드테크 복합교육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푸드테크 배움터에서 청소년을 중심으로 푸드테크 로봇 코딩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포스텍, 청춘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노년층, 장애인 등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 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푸드테크 교육, 식품산업 디지털 전환 지원 및 이와 연계한 각종 국비 확보 발굴에도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푸드테크 배움터는 올해 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초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