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주, 시민과의 소통행정 ‘365일 열린시장실’..
경북

영주, 시민과의 소통행정 ‘365일 열린시장실’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7/25 17:56 수정 2024.07.25 17:57
적십자사와 함께 나누는 마음

영주시는 24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영주시지구협의회 16명을 시장실로 초대해 ‘Saving Lives,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이라는 주제로 ‘365 열린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만남은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는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회원들의 생생한 경험과 이야기를 듣고 함께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간과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현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가감 없는 소통이 이어졌다.
특히, ▶적십자봉사회 지원 조례 제정 ▶읍면동별 봉사회 결성 ▶지역 특색을 반영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자원봉사센터 시설 개선 등 지역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신영희 회장은 “우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는 인도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많은 분께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지역 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재난 대비 및 구호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박남서 시장은 “지역 사회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