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산, 데이터기반행정 인프라 구축..
경북

경산, 데이터기반행정 인프라 구축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07/16 17:23 수정 2024.07.16 17:23
통합 플랫폼 착수보고회

경산시는 15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경산시 데이터기반행정 인프라 조성을 위한 첫 단계인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행정지원국장 외 빅데이터 분석 발굴과제 대상 부서장 및 업체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효율적이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경산시 데이터 통합플랫폼 구축’에 대한 용역사의 발표에 이어 참석자와 앞으로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용역을 통해 경산시에 산재한 데이터를 직원들이 공유‧활용 할 수 있도록 데이터마트를 구축하고, 지속해서 경산시 특성에 맞는 데이터를 축적하여 데이터에 기반을 둔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시정 정책 수립에 이용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경산시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축 용역을 수행하는 ㈜에쓰오씨소프트는 경산시 데이터지도 구축, 부서별 인터뷰, 빅데이터 분석, 행정업무 간소화 공모전 등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앞으로 경산시가 나아가야 할 데이터 기반행정 추진 전략을 함께 제시했다.
경산시는 “경산시의 데이터 정책을 이끌 플랫폼 구축을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행정을 추진하여 시민 친화적이고 살기 좋은 경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