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 수출기업 지원사업 20개사 모집..
경북

안동, 수출기업 지원사업 20개사 모집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4/07/15 15:56 수정 2024.07.15 15:56
최대 900만원 예산소진시 까지

안동시는 고금리·고물가·고환율 지속에 따른 관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수출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안동시 소재 제조 중소기업 중 공장등록증을 보유하거나 건축물대장 용도가 “공장” 또는 “제조업소”인 기업으로 신청일 현재 가동 중인 기업이며, 2024년 1월 1일 이후부터 신청 당시까지 1만달러 이상 수출하거나, 해외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이다.
지원내역은 수출 실적 1만달러 당 1백만 원, 기업별 최대 5백만 원을 지원하는 수출직불금과 기업별 최대 4백만 원을 지원하는 해외박람회 개별참가 지원이며, 그동안 비용 부담으로 인해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던 관내 중소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에 눈을 돌릴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지난 5일부터 예산 소진 시 까지 (재)경북도경제진흥원 북부지소(북순환로 387)에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 홈페이지‘기업공지사항’및 경북도경제진흥원 누리집 ‘지원사업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자유치과 관계자는 “물류비 폭등과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함과 동시에 기업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