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울릉청소년수련관, 자유학기제 ‘큰 호응’..
경북

울릉청소년수련관, 자유학기제 ‘큰 호응’

오대송 기자 ods08222@naver.com 입력 2024/07/14 18:14 수정 2024.07.14 18:15
청소년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울릉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5일에 울릉중학교와 연계해 청소년들이 한 학기 동안 학습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문화 활동과 다양한 직업에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자유학기제)을 진행했다.
울릉중학교 1학년 40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자유학기제는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도자기공예, 요리교실, 피구 게임, 도미노 게임 등 총 5종의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 지도사, 분야별 강사, 교사 등이 함께 했다.
특히 이날 학생들이 직접 만든 독도사랑 필통은 한국청소년진흥협회를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 38개국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프로그램 참여한 울릉중학교 1학년 이진영 학생은“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알릴 수 있어 기쁘며, 전 세계 친구들에게 독도를 알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날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체험 재료비는 지난 5월에 개최된 제1회 울릉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위원회들이 친환경 도시락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은 수익금으로 구입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오대송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