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군위에 대형 어린이 복합문화시설..
경북

군위에 대형 어린이 복합문화시설

박효명 기자 manggu0706@hanmail.net 입력 2024/07/08 18:17 수정 2024.07.08 18:17
대구도시개발공과 조성 협약

군위군은 지난 5일 대구도시개발공사와 ‘군위군 아이사랑키움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위군 아이사랑키움터 조성사업’이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데에 따른 후속 조치로, 군위군은 군위읍 일원에 사업비 128억을 투입, 지상 6층의 규모의 대형 어린이 복합문화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군위군 아이사랑키움터 조성사업’은 유치원이나 학교 등에서 이뤄지는 정규 학업시간 외에도 아이들에게 교육과 돌봄, 놀이와 문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편안한 공간에서 책을 접할 수 있는 책 놀이터를 비롯,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카페와 실내스포츠놀이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자연스럽고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디지털 교육실 등으로 채워나갈 예정이다.
군위군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건축기획과 설계, 시공을 거쳐 2027년 시설을 준공할 계획이며, 그 기간 동안 아이사랑키움터를 채워나갈 다양한 교육·문화·놀이 프로그램들을 연구·개발할 예정이다.박효명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