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변화의 시작, 경북도 평생교육 지도자가 함께 하겠습니다..
경북

변화의 시작, 경북도 평생교육 지도자가 함께 하겠습니다

이경미 기자 dlruda1824@hanmail.net 입력 2024/07/08 16:35 수정 2024.07.08 16:35
포항서 네트워크 강화 컨퍼런스
리더십 특강·유공자 시상·체험

경북도는 지난 5일 포항시 라메르웨딩컨벤션에서 ‘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 평생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평생학습 동아리 ‘여섯줄 기타’ 동아리와 ‘영일대 불빛문화봉사단’의 축하 공연을 관람하고, 시군이 설치한 평생교육 부스를 둘러보며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시상식에서는 평생교육 저변확대 및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이 있는 마을 평생교육 유공자 19명에게 도지사 표창(6명)과 도 교육감상(6명), 도의회 의장상(5명),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상(2명)을 수여했다.
마을 평생교육 활동 사례 발표에 나선 상주시협의회는 찾아가는 동경대학, 장애인 주산 학습 등에 관한 교육사업의 성과와 노하우를 소개하고, 포항시는 공동체 중심의 활동 사례 중 슐런수업과 다양한 체험 수업 등을 소개했다.
한편 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10년 1월 12일 창설돼 양성 과정을 통해 연간 400여 명의 평생교육지도자를 배출했으며, 도내 22개 시ㆍ군의 3288명 회원이 중심이 돼, 봉사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상수 경북도 대학정책과장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도태되지 않으려면 평생 배울 수밖에 없다”며 “우리 도에서는 도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교육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