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남구 대덕문화전당, 여름방학 추억 선사..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여름방학 추억 선사

이종구 기자 leegg22@naver.com 입력 2024/07/07 16:03 수정 2024.07.07 16:03
13일 ‘연희 도깨비’ 구민 50%↓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온 가족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대덕문화전당 패밀리 페스타’의 세 번째 작품, 국악 가족인형극 「연희 도깨비」를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13일 토요일 오후 3시 대덕문화전당 드림홀에서 개최한다.
「연희도깨비」는 국가무형문화재 3호 남사당놀이의 덜미(꼭두각시놀음)에 기반한 창작 국악 인형극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전래동화 ‘흥부놀부’,‘도깨비와 개암나무’를 각색해 예로부터 내려오는 동화 속 교훈과 권선징악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국형 도깨비를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 출발한「연희도깨비」는 흥겨운 국악 동요 선율을 활용한 라이브 연주에 상모돌리기, 인형, 탈 등을 활용해 우리나라 전통연희의 매력을 전한다.
이처럼 국악, 인형극, 전래동화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재로 가득 채워진 국악 가족인형극「연희도깨비」의 대구 첫 공연은 오는 13일 대덕문화전당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남구 구민 50%, 자원봉사자 30% 등 할인 이벤트를 더해 티켓링크에서 판매중이다.
남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종구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