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스타기업, 중동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대구

스타기업, 중동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7/07 16:02 수정 2024.07.07 16:02
기업 CEO·실무자 포럼 개최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지난 5일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스타기업 CEO, 실무자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4년 스타기업 CEO 및 실무자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타기업의 중동지역 진출을 위한 정보 제공과 교두보 마련을 위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칼리파 경제지구(KEZAD) 관계자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강연은 KEZAD 그룹의 모하메드 알 쿠바이시(Mohamed Al Qubaisi) 스페셜리스트의 KEZAD 및 중동(UAE) 시장 특성 소개와 이윤석 한국대표의 중동시장 진출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행사에 참석한 기업에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중동지역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 CEO, 실무자의 질의와 KEZAD 관계자의 답변이 이어졌으며, 행사 종료 후에도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상시로 개별기업과의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오늘 행사가 지역기업의 활발한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