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구미, 전통의 맥 잇다…대대손손가 ‘5곳 선정’..
경제

구미, 전통의 맥 잇다…대대손손가 ‘5곳 선정’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6/30 18:26 수정 2024.06.30 18:27
업체당 1천 5백만원 지원

구미시는 지난달 27일 20년 이상 대(代)를 이어 운영하는 5개의 업체를 ‘구미시 향토장수소상공인 대대손손가’로 선정했다. ‘구미시 향토장수소상공인 대대손손가 가업승계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된 사업으로, 업력이 오래되고 전통 있는 점포를 지원해 구미시 대표 소상공인으로 육성하고 특색있는 골목상권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년 이상 전통을 유지하며 친족에게 동일 업종 가업승계를 완료한 구미 지역 업체 중 역사성, 지역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했으며, ▶산동탁주양조장 ▶금오산길 ▶라망웨딩 ▶산동장안식당 ▶모던덕 오리전문점 등 5개 업체가 선정됐다.
선정 업체에는 구미시 향토장수소상공인 대대손손가 현판을 수여하고, 브랜드 강화를 위한 진단 컨설팅, SNS 홍보, 시설 환경개선 등 1천5백만 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구미시장은 “지역 특성과 오랜 역사를 지닌 업체들이 많아질수록 관광 경쟁력도 확대될 것이다”며, “오랜 기간 시민에게 사랑을 받아온 업체들이 대를 이어 명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