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 손광영·성주 김종식 ‘의정봉사상’..
정치

안동 손광영·성주 김종식 ‘의정봉사상’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6/30 16:39 수정 2024.06.30 16:39

주민 불편사항 현장중심 활동

안동시의회 손광영 의원이 지난달 28일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였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시ㆍ군ㆍ자치구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손 의원은 8선 의원으로 평소 주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한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손광영 의원은 “시민의 대표로 주어진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의정봉사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라며,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시민의 삶이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연태기자

 

지역발전·군민 복리 증진 노력

성주군의회 김종식 의원이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방의정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지방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종식 의원은 민의의 대변자로서 주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는 모범적 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다자녀가정의 기준 완화 및 지원 확대를 위한 성주군 출산․양육 지원 등에 관한 일괄개정조례안’, ‘성주군 참외 산업 특구 내 농지의 타용도 일시 사용등에 관한 조례안’ 발의 등 지역발전과 농민소득 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종식 의원은 “기초의회 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상을 받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 앞으로도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지역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서 몸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