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 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정치

경북 시·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6/30 16:36 수정 2024.06.30 16:38

군 최초 여성의장에 김은영

달성군의회는 지난달 28일,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하고 3개의 상임위원회로 제9대 후반기 달성군의회 원구성을 마쳤다.

지난달 28일에 열린 제10차 본회의에서 만장일치로 국민의 힘 김은영 의원을 의장으로, 더불어민주당 김보경 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하고,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박주용 의원, 행정복지위원장에 전홍배 의원, 경제건설위원장에 곽동환 의원을 선출함에 따라 제9대 달성군의회 후반기 출발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풀뿌리 민주주의가 시작된 30여 년 이래 달성군의 첫 여성의장으로 선출된 김은영 의장은 “항상 낮은 자세로 섬기는 의장, 군민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듣는 의장이 되겠다”며, “새로이 설치된 상임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돼 제9대 후반기 의회가 더욱 발전하고 군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기영기자

 

의장 안경숙 부의장 박주형

제9대 경북 상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국민의힘 안경숙(63·3선) 의원이 연임됐다.
시의회는 지난달 28일 제227회 제1차 정례회를 열고 안 의원을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하는 등 후반기 의회를 이끌 의장단을 구성했다.
안 의원은 재적의원 20명 가운데 9명의 지지를 받았다. 부의장은 국민의힘 박주형(58·초선) 의원이 선출됐다.
운영위원장은 박광덕 의원, 총무위원장 박점숙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는 강효구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임기는 다음 달 1일부터 2년이다. 안경숙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늘 시민들 곁에서 소통과 화합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열린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학전기자

 

의장 최규종 부의장 김영숙

대구시 군위군의회는 지난달 28일 제282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단 구성을 마쳤다.
제9대 후반기 의장에는 최규종(초선, 국민의힘) 의원, 부의장에는 김영숙(초선, 국민의힘) 의원이 선출됐다.
최규종 신임 의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의회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며 "항상 군민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효명기자

 

의장 권영준 부의장 금동윤

봉화군의회는 지난달 28일 제265회 정례회 제7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의장단을 구성했다. 후반기 의장에는 권영준(춘양·법전·소천·석포면) 의원, 부의장에는 금동윤(봉성·재산·명호·상운면) 의원이 선출됐다.
권영준 신임 의장은 "군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한층 더 발전하는 봉화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동료 의원과 협력해 군민들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금동윤 신임 부의장은 "군민 기대에 부응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9대 후반기 봉화군의회는 1일부터 공식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김규화기자

 

의장 김정희 부의장 임동인

울진군의회 후반기 의장단에 김정희 의원과 임동인 의원이 각각 의장과 부의장에 선출됐다.
울진군의회는 지난달 28일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후반기 의장에 김정희 의원(국민의힘)을, 부의장에 임동인 의원(국민의힘)을 선출했다.김정희 의원은 총 8표 중 5표를 얻었고 당선됐다. 손기섭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