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송 이전초 ‘들꽃네 축제의 날’ 운영..
교육

청송 이전초 ‘들꽃네 축제의 날’ 운영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4/06/20 19:14 수정 2024.06.20 19:15
수준 높은 문화 감상하는 시간

청송 이전초등학교는 19일 ‘들꽃네 축제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작은 학교에서는 각각 따로 추진하기 어려운 운동회, 학예회, 전시회를 통합하는 형태로 운영하였으며, 오후에는 찾아가는 문화활동지원사업과 연계하여 경북도립교향악단을 초청하여 오케스트라 음악회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주왕산면 체육공원에서 실시하여 학부모님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접근성을 높였으며, 지역주민들에게 마을에서의 학교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도록 유도하였다.
오전에는 인근의 파천초등학교 전교생을 초대하여 작은 학교의 학생들이 좀 더 많은 수의 아이들과 북적거리며 함께 노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전통 놀이와 에코 체험활동 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코너에 전교생들의 시화를 전시하여 그간 쌓은 시 짓기 실력을 뽐내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오후에는 학부모님들과 지역주민들을 초대하여 방과후 특기적성 프로그램에서 익힌 우크렐레 연주, 태권도 시범, 사물놀이 공연 등을 선보였으며 경북도립교향악단의 오케스트라 연주도 함께 감사하였다.
이를 통해 소규모 학교가 취약할 수 있는 문화의 접근성을 높이고 전교생과 지역민이 수준 높은 문화를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