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스타트업 육성” DGB금융, 피움랩 6기 출범..
경제

“스타트업 육성” DGB금융, 피움랩 6기 출범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5/29 19:07 수정 2024.05.29 19:08

DGB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DGB피움랩(FIUM lab) 6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FIUM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쳐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난 2019년 수도권 외 지역 최초의 핀테크랩으로 출범해 2023년까지 48개 기업(총 5기)을 선발·육성했다.
DGB금융그룹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기술/서비스 분야와 계열사별 집중 모집 영역에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이 지원하며 많은 관심 속에 총 14개 업체를 선발했다.
우수 스타트업과 DGB와의 협업을 도모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에는 관계형 어카운즈 서비스를 제공하는 픤디와 부동산 권리분석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집 구하기 경험을 제공하는 플다를 비롯해 부치고 위인터랙트, 올빅뎃, 스페이스플로, 그린다에이아이, 호라이존테크놀로지, 인톡, 트리플스퀘어 등 총 10개 사가 선정됐다.
육성을 통해 DGB와 미래 협업이 기대되는 업체로 성장시키는 인큐베이터 트랙에는 PG라이센스를 보유하고 학원용 ERP, 외식업 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카이클래스와 자동태킹 및 대화형 검색 솔루션 태깅박스를 운영하는 텍스트웨이를 비롯해 원소프트다임, 리빗 등 총 4개 사가 선발됐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