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고령, 상반기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경북

고령, 상반기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5/08 16:00 수정 2024.05.08 16:00
치매안심센터 등록 환자 신청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고령군은 지난 3월부터 4월, 2개월 기간 동안 매주 3회(총23회) 고령군 치매안심센터에서, 등록된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인지기능 악화 방지를 위해 '상반기 치매환자쉼터'를 마쳤으며 하반기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했다.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장기요양서비스이용불가) 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치매전문인력 및 다양한 강사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환자들이 가정에만 머물지 않고 사회적 교류를 통해 치매 악화를 방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낮시간 동안 쉼터에서 보호를 받음으로써 가족들은 자신의 일과 삶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게 돼 가족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제1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모 씨는 “집에만 있으며 시간도 안가고 심심한데 이렇게 프로그램에 참여하니까 하루가 짧고 재미있어 너무 좋다, 내 손으로 직접 작품을 만들어 가족들에게 자랑도하고 하니 보람도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령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하반기에 진행하게 될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으며 환자와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령군 치매안심센터 신청자 문의는 전화 950-7939로 가능하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