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만족+만족..
경제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만족+만족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3/12/26 18:55 수정 2023.12.26 18:55
외벽 조명몰딩 완벽한 세대마감
아파트 단지 내 놀이공원 실현

에버랜드 사파리월드를 옮겨다 놓은 듯한 놀이터와 유럽식 열주로 장식된 잔디광장 옆엔 지역 최초의 아파트 단지내 글램핑장이 들어서있고, 그 옆엔 캐리비안베이와 같은 워터파크에서나 볼 수 있는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등 모든 것을 아파트 단지내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아파트가 화제다.
포항역세권 이인지구에 공급되는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이 지난 24일까지 실시한 사전점검에 호평이 쏟아지며 품질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그동안 단지조경에 많은 공을 들여온 삼구의 모든 역량을 총망라한 완결작으로 평가받고 있는데 에버랜드의 한 부분을 그대로 옮겨온 놀이터와 몸만 가면 즐길 수 있는 단지 내 글램핑장, 아름다운 측벽 몰딩조명과 에버랜드 조형물 등은 단순히 에버랜드를 흉내만 낸 것이 아닌 제대로 구현해 냈다는 점에서 포항아파트 조경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특히 삼구측은 이러한 조경과 조형물, 놀이터 등으로 인해 추가 공사비가 상당부분 발생했지만, 최고의 단지를 완성하겠다는 의지와 품질만큼은 양보할 수 없다는 철학으로 더 욕심을 냈다고 밝혔으며 최근 아파트 트렌드가 세대 마감은 물론 엑스테리어 부분에 투자가 강화된다는 추세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최근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타 아파트와 달리, 꼼꼼한 마무리로 완벽한 준비가 된 상태에서 실시한 사전점검에 입주예정자들이 큰 만족을 보였고 그로 인해 입주예정자 협의회에서는 시공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 수여 및 감사 현수막까지 준비했다.
사전점검 행사에 다녀온 입주예정자들은 “내가 다녀본 대기업 어느 아파트보다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튼튼하게 지어진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다. 특히 단지 내부를 둘러본 입주예정자들은 에버랜드를 직접 설계하고 시공한 조경팀이 직접 참여한 단지 내 조경과 조형물 등에 큰 관심을 보였고 연신 감탄사가 터졌다는 후문이다.
한편,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입주민을 대상으로 야경 사진촬영대회를 개최하여 입주민의 많은 호응이 있었는 바, 포항 KTX역사 전면에 위치하는 지리적인 이점을 활용한 포항홍보의 일환으로 29일부터 내달 1월 1일까지 전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야경사진 촬영대회를 개최하여 응모와 시상을 하는 특별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김재원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