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운영하는 2022년 가족친화 여성대학 프로그램이 지역 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봉화군은 16일부터 여성문화회관 3층에서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 소속 회원 160명을 대상으로 루다크래프트 생활소품 만들기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온 봉화군 여성대학은 올해 전문강사를 초청해 루다크래프트를 활용한 티슈케이스와 바구니를 만들어보는 체험형 강의를 진행해 이론 위주의 강의와는 차별화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루다크래프트란 우유팩을 100% 활용한 친환경 종이밴드를 활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웨이스트와 업사이클링 공예로 이번 활동을 통해 회원들은 재활용의 중요성 및 친환경 소재의 우수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류명화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루다크래프트의 화려한 색감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됐으며 재활용품을 활용한 생활소품 만들기 체험교육으로 환경을 한 번 더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항상 군정 발전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주시는 봉화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충족시키는 여성대학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김규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