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영양, 중장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첫발’..
경북

영양, 중장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첫발’

김규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2/06/21 18:04 수정 2022.06.21 18:04
민관 참여 워크숍…TF팀 구성

영양군, 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영양종합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 제5기 중장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민·관 참여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협의체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관련 기관 및 단체의 전문가, 사회보장 담당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영양군 지역사회보장 영역 전반 정책의 길잡이가 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보다 전문적이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군민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영양군 복지의 밑그림을 담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제5기 보장계획의 장기계획 수립과정과 절차 안내·추진 경과보고·지난해 영양군에서 실시한 주민욕구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후 지역사회보장 분야 전문가와 사회보장 담당공무원 등으로 민관협력 TF팀을 구성하여 다양한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주민이 공감하는 지역특성을 반영한 사회보장사업을 수립·검토할 계획이다.
앞으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TF팀의 위촉식을 겸한 착수보고회, 핵심 세부사업 발굴, 사업계획 수립, 주민공고 및 최종보고회,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심의, 군의회 보고를 거쳐 오늘 9월 말 수립될 예정이다.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