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중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교육

청송중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선정

2019 삼성전자 후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자유학기제 운영학교

DSC07991_3.JPG

2019학년도 교육부 지정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인 청송중학교(교장 임영호)는 올해 2학기부터 삼성전자에서 후원하는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자유학기제 운영 학교로 선정되었다.


삼성전자는 2013년부터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이하‘주소아’)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서류 전형 등 최종 심사를 통과하여 선정된 학교가 전국적으로 총 142개 중학교에 이르며, 경북은 청송중을 비롯하여 12개 중학교가 포함되었다.


이로써 청송중학교는 삼성전자에서 후원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용 키트와 교재뿐만 아니라 다양한 창의력 훈련 교구를 지원받았으며, 이번 학기부터 내년 2월까지 1학년(지도교사 권은영)을 대상으로 정보 교과 수업과 방과후 활동을 통해‘주소아’자유학기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청송중학교는 2018학년도부터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외에도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를 비롯한 교육부 주관 소프트웨어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미 본 지면을 통해 여러 번 소개된 바 있지만, 코딩 동아리인 ‘헬로! 코딩 클럽’활동으로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학생 활동이 매우 활발한 학교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주소아’운영을 통해 청송중학교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학생들이 창의력과 논리적 사고력, 융합적 사고와 응용력를 계발하는 데 여러 면에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소프트웨어를 넘어 융합으로!, 상상력과 흥미를 넘어 새로운 미래로! 청송중학교 학생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4차 혁명으로 소환된 새로운 미래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발걸음을 힘차게 준비하고 있다.
이재욱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